안녕하세요. 국제스피치학원입니다.
 
작성일 : 07-11-05 13:58
코끼리 훈련법
 글쓴이 : 국제스피치 (218.♡.145.249)
조회 : 1,944  
코끼리 훈련법                             
 
서커스단의 코끼리를 보면 아주 재미있습니다. 덩치는 엄청나게 큰넘이 작은 말뚝에 매어놓은 가는 줄에 묵인 채 얌전하게 서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서커스단에서는 코끼리가 아주 어릴 때부터 훈련을 시킵니다. 굉장히 튼튼한 말뚝을 박아 놓고 그곳에 아주 질긴 줄을 묶은 다음 어린 코끼리를 목사리에서 키웁니다. 그러면 어린 코끼리는 목사리에 있는 것이 괴로워서 있는 힘을 다해 몸부림을 쳐봅니다. 그러나 어린 코끼리의 능력으로서는 어림도 없습니다. 몇 년간 이렇게 해서 키우게 되면 그 코끼리는 어른이 되어서도 말뚝을 뽑겠다는 생각을 할 수가 없습니다.

 어릴 때부터 불가능했던 기억에 지배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코끼리는 1톤 정도의 무게에도 거뜬히 들어올릴 수 있는 거대한 힘을 갖고 있지만 이렇게 불가능했던 과거의 기억(환경,습관,패배의식 등)이 그의 의식 무의식을 지배하여 아예 처음부터 힘을 쓰지 못하도록 만들어 버리는 것입니다. 여러분!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인간은 과거의 환경이나 조건,습관이나 타성 등의 기억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과거에는 안 되었지만 지금은 되는 경우도 무수하게 많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과거의 기억으로 탈출해야 합니다. 이제부터는 나의 과거를 지배하고 있는 습관이나 타성의 말뚝을 뽑아 버리시기 바랍니다. 나의 목을 휘감고 있는 과거의 목사리를 끊어 버리시기 바립니다. 나의 발목을 묶어 놓고 있는 패배주의의 사슬을 끊어 버리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무한한 가능성이 흘러 넘치게 될 것입니다. 승리의 문이 열릴 것입니다. 서커스단의 코끼리처럼 과거에도 안 되었으니 현재도 안 된다는 생각하지 마십시오. 남들이 안 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여러분은 여러분의 생각과 행동을 제약하는 말뚝을 뽑아버리고, 목사리를 끊어 버리고 성공괴 승리의 정상을 향해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성공과 승리는 도전하는 자의 것입니다.

 
   
 

부산광역시 중구 대창동 1가 26-1 서진빌딩 3층 | E-mail : okspeech@korea.com
전화 : 051-441-0933 | 팩스 : 051-441-6610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 2006 국제스피치학원 All rights reserved.